부산시의회, 일본 후쿠오카시의회와 상호공동발전 교류 게시글 상세보기
부산시의회, 일본 후쿠오카시의회와 상호공동발전 교류

총무담당관실 2014.08.25 조회수 : 916

첨부파일

부산시의회, 일본 후쿠오카시의회와 상호공동발전 교류

- 8.25() ~ 8.27(), 모리 히데타카 의장 등 11명 부산 방문,

양 도시 공원녹지 관리실태에 대한 교류회의 개최 등 상호 공동발전 도모 -

 

부산광역시의회(의장:이해동)825()부터 827()까지 일본 후쿠오카시의회 대표단(단장: 모리 히데타카)을 초청하여 양 도시간 우호교류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호협력관계를 다진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5월 부산광역시의회대표단의 후쿠오카시 방문에 대한 답방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방문기간동안 대표단은 부산광역시 의장과 시장을 예방하고 최근 개장한 부산의 대표적 공원인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광장 등을 시찰하는 등 다채로운 현장방문 및 교류활동을 갖는다.

1일차인 825일에는 양 시의회가공원녹지 관리실태를 주제로 교류회의를 갖는다. 부산시의회는 부산시민공원을 사례로 부산의 도시공원 관리실태에 대해 발표를 하고 지속가능한 도시공원 조성을 위해서 부산시와 의회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후쿠오카시의회측은 공원의 지정관리자제도에 대해 발표하는 등 양 도시의 공원녹지 관리에 대한 상호경험과 지식을 교류하는 알찬 시간을 갖는다.

2일차인 826일에는 교류회의 주제와 관련되는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광장태종대공원을 시찰하고, 부산의 산토리니라고 일컬어지는 감천문화마을을 시찰할 예정이며, 3일차인 827일에는 선박에 직접 승선하여 북항재개발사업 현황 설명을 듣는 북항선상투어에 참여하고 김해공항을 통해 출국할 예정이다.

금번 방문을 통해 양 시의회는 상호관심사에 대해 폭넓은 의견교환을

통해 우의를 돈독히 하는 한편, 향후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자료관리 담당자

홍보담당관
 (051-888-839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