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경남 광역의회 의장 ! 부울경 상생협력․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다. 게시글 상세보기
부산․울산․경남 광역의회 의장 ! 부울경 상생협력․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다.

총무담당관실 2014.08.05 조회수 : 1015

첨부파일

보도자료(부울경)3.hwp 미리보기

시민의 대표기관인 시도의회차원의 협력을 통해

부울경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초석을 다짐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이해동)86() 울산광역시의회 박영철 의장과 경상남도의회 김윤근 의장과의 만남을 통해 부경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앞으로 시도 단체장들의 합의사항에 대하여 회차원의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

부울경 의장이 처음으로 함께한 오늘 자리에서는 부산, 울산, 경남의 현안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특히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서로 협력하기로 하는 등 간담회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그리고 앞으로 축구와 같은 스포츠 교류를 통한 시도 의원간 상호방문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관심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부울경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하고 지역균형발전, 지방분권, 의원보좌관제 도입, 의회 인사권 독립 등 전국적인 문제에도 공동 대응하기로 하였다.

이번 간담회를 추진한 부산광역시의회 이해동 의장은 이번 부울경 의장 간담회는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처음으로 교류함으로서 상방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 늘을 기로 정기적인 만남을 지속하여 한 뿌리로 형제의 관계인 부울경이 신뢰를 구축한다면 공동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자료관리 담당자

홍보담당관
 (051-888-839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