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가
가
부산광역시의회!! “시민고충상담실” 개설・운영
총무담당관실 2015.04.23 조회수 : 1022 |
|
---|---|
첨부파일 | |
부산광역시의회!! “시민고충상담실” 개설・운영 ◈ 4. 24(금), 09:30 의원회관 입구, “시민고충상담실” 현판식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이해동)는 4월 24일(금) 오전 09:30(제244회 임시회 개회 전)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의원사무실을“시민고충상담실”로 전환・활용하기 위한“시의회 시민고충상담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시민 대표인 의원 개개인의 시민 고충상담자로의 역할을 대내외에 천명하고, 화합의회・열린의회・행동의회 위상 제고를 통한 「청렴도 1등급 의회」실현을 위해 기존 의원회관 내 의원사무실을 시민고충상담을 위한 열린 소통공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홍보하기 위한 의원들의 강한 의지의 표명이다. 본 행사는 지난 2월에 전 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의정지원 만족도 설문조사”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건의사항(의회 내 시민고충상담실 개설・운영)에 따른 것으로, 3층 및 2층 의원회관 입구에서 현판 제막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의회에 고충을 상담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의원회관 내 관할구역 의원사무실에 찾아와 상담할 수 있으며, 의회에서는 합법적 범위 내에서 고충처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의회 이해동 의장은 “부산시의회는 시민의 작은 고충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도와 드리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이고 끊임없이 1등급 청렴 의회 실현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산시의회 관계자는“시민들이 고충민원이 발생하였을 때는 부산시의회 문의를 통해 관할구역 의원사무실에 상담을 요청하거나, 부산시의회 홈페이지에‘진정민원 접수’를 이용하면 된다”라고 전하며,“상담을 원하시는 시민은 사전에 전화로 예약한 후 방문하면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에 민원을 접수하면 30일 이내 처리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부산시의회 고충상담 안내 전화번호》 ♧ 부산광역시의회 의원회관 : (051)888-8610, 8620, 8630, 8640 《부산시의회 홈페이지 진정민원 접수・처리 안내》 ♧ 부산시의회 홈페이지 → 시민광장 → 진정민원 접수 (본인인증 후 접수) → 해당 상임위원회・지역구 의원 회부 → 결과 통지 → 사후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