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과 공립유치원을 보낸 학부모입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사립유치원과 공립유치원을 보낸 학부모입니다.

박** 2011.07.18 조회수 : 376

일단 황상주 의원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저는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에 아이들을 보내어 본 학부모의 입장에서 이야기 하고 싶네요.

정책적인 문제는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공립유치원을 지지 하거나 공립유치원 교사의 자질이 우수하다고 칭찬하시는 분들이 많아 글을 올려봅니다.

저도 처음엔 공립유치원에 우리 아이를 입학시켰을때 너무너무 기쁘고, 다른 학부모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지만

여러가지의 이유로 공립유치원의 장점? 잘 모르겠더라구요..... 물론 교육비는 정말 비교될 만큼 적었습니다.

황상주 의원님이 교육적인 문제를 경제적인 문제로 해석했다고 하신분도 있던데.... 공립을 선택하는 학부모들의 대다수가 학비 문제

아닐까요?

학비의 비교가 아닌 전반적인 내용으로 사립과 공립을 비교한다면 저는 당연히 사립의 손을 들어 주고 싶네요.

사립유치원 교사들 정말 존경합니다.

아이들의 하나부터 열까지 교육 및 원아 건강관리, 안전등을 철저하게 신경 써 주시더군요.

반면 공립의 교사는 유치원 교사라는 느낌 보다는 학교 안에 있는 유치원 이라 그럴까요? 조금 권위적이고 다가서기 힘든 부분도 있었습

니다.

그리고 환경이나 여러가지 교육 프로그램에서 비교가 많이 되었습니다. 학비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제 친구는 이렇게 이야기 하더군요 . 초등학교 교사가 제일 부러워 하는 직업이 뭔줄 아냐고 해서 이야기 들어본 즉

애들도 적고 편한 병설 유치원 교사라고 하더라구요. 그 이야기를 듣고 많은 부분이 공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또 한번 우리 둘째는 사립유치원에 보내기를 참 잘 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의원님 말씀데로 공립을 마구 세우기 보다는 공립에 들어가는 예산을 사립유치원으로 지원을 해주시면 사립의 학비도 줄어들고 교사의

처우비도 개선 될 것 같습니다.

의원님 힘내시고, 계속 파이팅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홍보담당관
 (051-888-8384)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