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가
가
지하철 매표원 절대 재고용하면 안됨니다
김** 2006.04.23 조회수 : 963 |
---|
저는 부산지하철이 공단이었을적에 매표원을 없애야한다고 줄기차게 주장하였고 그뒤 저
의 주장때문인지 아니면 공단이 자각해서인지 어찌되었든 전국최초로 매표원 없앴슴니다 당시직접공단에 도 찾아기도하였고 설득도 하고 인터넷민원도 여러번올렸슴니다 공사가된후에도 또다 른비용절감할일을 알려주려 공사를 방문한적도 있슴니다 (교통공사 더 절약이 가능한부분 이 분명있슴니다) 그런대 그냥 없애면 될 매표원 그자리에 또다시 계약직인지 알바인지 고용하더군요 내가 알기론 그 사람들 잠시(몇달?) 매표업무에 종사하든사람들임니다 그뒤 다시 공단이 필요없는 근무인원임을 깨달았는지 해고를하더군요 지금 그사람들 부산시청앞에서 천막치고고용승계하라고 억지주장하는사람들임니다 매표원이 없어도 되는이유 = 첫쩨 교통공사 적자공기업이며 매표원 필요없는 근무인원임니 다 선진국 지하철 매표원 없음니다 없어도 되는이유는 이렇슴니다 매표원 높은임금 줄이기 위해 비싼매표기 도입한검니다 지금 매표원없이 매표업무 매표기가 원할히함니다 1개역에서 부정승객 하루 많아도 실제5명도 안됨니다 무임승객대부분 확인해보시면 정부 가 인정해주는 무임승객(장애자 경노우대대상자 국가 유공자등 사진까지 붙은증명서소지한 무임대상자임으로 확인가능)임니다 설령 1개역에서 통계상 하루 10명이 부정승객이 있다고 해도 그 요금은 1만원정도밖에안됨 니다 민간기업같으면 1만원벌자고 30만원 쓰는 멍청한짓거리는 안함니다 지금 한국의 공공 기업들 임금만큼은선진국보다 뒤떨어지지않은 임금을 받는곳이 공공 기업임니다 막말로 1개역에서 하루 30명의부정승객이 있다고치고 그중 한명만 적발해도 교통공사손해눈곱만치도 없음니다 (부정승객적발시 과태료가 30배) 예를들어 부정승객 지키자고 1개역에서 매표원 3명 (3교대?)을 고용하면 적어도 30만원 이상국민혈세(1인당 연봉 3650만원으로 가정할때)가 나감니다 할일없는근무인원이며 예산낭비임니다(부정승객불시단속원은 필요함니다만 그인원도 가끔 불시에 하는일이기에 지금처럼 많은인원이 필요없고 공익요원만으로도적발가능함니다) 없어도 아무문제없는일에 나가는 돈임니다 전체역근무인원을 계산하면 엄청난 혈세가 절약 됨니다 년수백억될검니다 그돈은 국민의 피와 땀으로 바친 혈세임니다 또 교통공사 엄청 난 적자공기업임니다 필요없는 근무인원줄이면 한해 수백억의 국민세금을 절약할수있는일 임니다(전국지하철매표원 모두 없애면 그절약비용은 한해 수천억도 절약가능함니다) 막말로 지금근무하고있는인원도 줄일수있어면 어떻게하든 줄여야할곳이 적자공기업들임니 다 그리고 매표원없어도 부정승객걱정할필요가 없는이유를 말씀드리지요 상식적인 일반시민대부분 매표원(감시)없어도 매표기에서 매표해서탐니다 무임승차걸리면 창피하기도하고 무엇보다 부정승차하다가 걸리면 30배의 벌금을 내야함니다 확률적으로 무임승차가 절대 득을볼수없는 제도적 장치임니다 선진국이 매표원없이 운영이가능한이유도 그사람들이 도 덕적으로 한국사람들보다 더 심성이 깨끗해서가 아니라 한국과 마찬가지로 무임승차로 절 대 득을 볼수없는 무거운 과태료 때문임니다 그들의 합리적인 생각이 적은 근무인원으로도 아무문제없이 운용을 하는검니다 천원아끼려다 삼만원 과태료내는 어리석은짓은 상식이 있 는사람은 안함니다 매표원없이 운영하다가 1일부정승객수치를 내어보고 부정승객이 무시해 도 좋을 수치면 매표원없이 운용하면되고 만약 매표원 없다고 부정승객이 많아지면 불시단 속으로 과태료 를 부과하면 되는검니다 매표원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음니다 30배의 과태료 부과는 심하게 말하면 부정승객많으면 교통공사 되려 돈을 많이벌게됨니다 한사람을 태우고 30명 운임을 받으니까요 만약 시청앞에서 천막치고 농성하는 사람들주장대로 다시 매표업무에 매표원을 사용하면 개혁이아니라 개악임니다 이글에대해 추가 설명이 필요하면 연락주시기 바람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