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가
가
#코로나19_극복#힘내라_부산#소상공인 긴급 민생지원금 지급 안내
홍보담당관실 2020.03.27 조회수 : 2605 |
---|
“가장 힘든 곳부터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긴급 민생지원금 지급 안내
지역 영세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한 업체당 100만원씩 지원해 드리는 부산시 긴급 민생지원금이 오는 4.6(월)부터 5.8(금)까지 시행됩니다.
지금부터,‘부산시 긴급민생지원금’지급신청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Q 지급대상은 누구인가요?
전년도(‘19년)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영세 소상공인으로서 ’20.3.24일 기준 부산시에 사업장과 거주지(주민등록)가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공동사업자인 경우 사업체를 대표하는 1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Q 1인이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할 시, 각 사업장 별로 지원이 되나요?
아니예요, 1인 대표사업장 1곳만 신청 가능합니다.
Q 왜 연매출 3억원 이하로 나누나요?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에 따라 연 매출액 3억원 이하인 경우를 ‘영세중소신용카드가맹점’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Q 지난해 중간에 사업장을 개업한 경우도 대상이 되나요?
월 평균액을 산출하여 12개월을 곱한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Q 지원금은 어떤 방식으로 지급되나요?
현금 100만원은 일시금으로 해당 사업주께서 지정한 계좌로 입금 해드립니다.
Q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4. 29(수) ~ 5. 8(금) 18:00까지 온라인접수는 24시간(토,일,공휴일 접수) 가능하며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는 5부제가 해제되어 5근무일 가능합니다
Q 언제부터 신청 가능하며, 지원금은 바로 받을수 있나요?
4월 6일부터 시행하며, 각종 요건 확인, 서류 출력 등 처리에 약 1주일이 소요되며, 이후 신청순서에 따라 심사를 거쳐 순차적으로 계좌 입금됩니다. 시스템이 정착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번에 지원대상에서 빠진 사람들은 더 이상 지원 받을 수 없나요?
아닙니다, 고용불안 사각지대 근로자 등 아직도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은 가장 힘든 분부터 차근차근 지원해 나가고, 이후 국·시비 등 부족분을 추가 확보하여 지원대상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 문의는 어디서 하나요?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4월초 부산시 구·군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며, 부산시 콜센터(051-120)으로 전화상담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