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 게시글 상세보기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

전체관리자 2011.03.31 조회수 : 715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


360만 부산시민과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일동은 정부의 이번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를 결코 수용할 수 없음을 천명하는 바이다.

이번 정부의 결정은 정부 스스로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린 것은 물론 동남권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까지도 짓밟은 것으로서 우리는 정부의 이번 결정을 결코 수용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혀둔다.

아울러 신공항 백지화를 미리 정해두고 여론 무마용 요식행위와 실효성 없는 대안으로 국민을 우롱하는 정부의 일방통행식 결정에 대해 1,300만 동남권 국민 모두는 치솟는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정부의 동남권신공항 백지화 발표는 부산시민들의 어려움과 불편을 외면하고 지역민을 기만하는 처사로 현 정부의 계속된 지방홀대, 중앙집권적 행태가 극명하게 드러난 대표적인 정책실패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이번 신공항 백지화로 인해 동남권 국민들로부터 제기되는 문제에 대해서 전적으로 정부는 책임 져야할 것이다.

따라서 부산광역시의회는 앞으로 360만 부산시민, 그리고 수도권 과밀화와 지방의 몰락을 걱정하는 수많은 국민들의 힘을 결집하여 가덕도 해안에 신공항 건설이 반드시 관철되도록 투쟁해 나갈 것임을 밝히는 바이며,

부산시 역시 이번 결과 발표에 좌절하지 말고 가덕도 해안에 신공항이 반드시 건설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 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2011년  3월  31일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자료관리 담당자

홍보담당관
 (051-888-8384)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