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숙의원

배영숙Bae,Young-Suk

부산광역시 의원
인사말 프로필

부산진구4(가야1·2동, 개금1·2·3동)국민의힘

의원에게바란다

Home

시민참여

의원에게바란다

새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 너무 급박한 배움터지킴이 처우 대개혁 - 복지부 차원에서 적극 해결요청 드립니다.

김 * * 2024.11.26 조회수 : 12

18년째 돠는 배움터지킴이 제도가 너무나 야박하고 노인학대 지경까지 내 몰리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행안부에서는
노인복지 확대로 노인양질일자리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좋은취지로 시작한 배움터지킴이의 현재의 처우는 자원봉사자라는 미명하에 너무나 부당한 처사에 내 몰리고 있고 관리자나 실무자는 너무나 소극행정으로 당사자인 배움터지킴이는 마을안전지킴이,아동안전지킴이 보다 상대적인 박탈감에 실리가 없는 이자리를 떠나 보건복지부의 노인양질고급일자리로 대거 떠나가고있는 실정입니다. 명분과 실리에 꼭 맞는 처우가 이루어지도록 부탁드리오니 정 교육청(교육부)차원에서 해결되기 힘들면 보건복지부,행안부(시청)차원에서 노인양질일자리로써 파견형식의 대대적,대폭적 처우개혁과 추진이 시급히 이루어지기록 부탁드립니다. 이제까지의 누적된 잘못된 관행을 꼭 뿌리뽑아 주시기를 바라며 현 상태의 관행이 모두 (복지부동,무사안일,책임전가,탁상행정등) 당국이 정한 (소극행정) 감사청구 대상입니다. 실제처우가 유사직종과 3배이상 차이가 나고 최소한의 요구는 일당 봉사비 44,000원에서 75,000원선으로 인상되어야 겨우 유사직종의 절반수준입니다. 최소한의 정당한 요구이오니 시급한 해결을 촉구합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해양도시안전전문위원
 (051-888-853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