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검색결과 : 이전다음
제208회 부산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창조도시교통위원회
(08시 56분 개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8회 임시회 창조도시교통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은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을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 채택의 건(위원회 제안) TOP
(08시 57분)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그러면 건의안 채택에 앞서 우리 위원회에서 결의코자 하는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을 이대석 위원님께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대석 위원입니다.
우리 위원회에서 채택코자 하는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에 대해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신공항은 동남권의 거점공항인 김해국제공항의 안전과 소음문제를 극복하고 24시간 운영가능한 안전한 공항을 건설하기 위하여 우리 부산이 오래 전부터 추진해 온 동남권의 오랜 숙원사업입니다.
그러나 정부가 신공항 백지화를 미리 정해 둔 상태에서 영종도 인천공항 선정 시 적용했던 평가기준을 변경하고 평가 마지막 단계까지 평가 절차나 과정을 비공개로 진행하였으며, 대형 국책사업인 신공항의 입지선정을 위한 현장평가를 단 며칠만의 부실한 현장방문으로 마무리 한 것은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이 심각하게 결여된 것으로 1,300만 동남권 국민들의 어려움과 불편을 외면하고 지역민을 기만하는 처사로써 현 정부의 계속된 지방홀대, 중앙 집권적 행태가 극명하게 드러난 정책실패 사례입니다.
이번 정부의 결정은 정부 스스로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동남권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마저도 짓밟은 것으로 정부의 이번 결정을 결코 수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우리 시의회에서는 이번 정부 발표에 굴하지 아니하고 가덕도 해안에 신공항 건설이 반드시 관철될 수 있도록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결의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
(이상 1건 끝에 실음)

이대석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우리 이대석 위원께서 제안한 결의안에 대하여 재청하십니까?
(“재청합니다.” 하는 위원 있음)
재청이 있으므로 본 건의 의안은 부산광역시의회 회의규칙 제56조의 규정에 의거 의제로 성립되었습니다.
그러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이대석 위원께서 제안설명하신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에 대한 결의안을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회의종료에 앞서 간략히 당부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어제 정부에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신공항 입지선정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부산시는 이번 발표에 굴하지 말고 국가의 미래를 위해 가덕도 해안에 동남권 신공항이 꼭 건설되도록 지속적이고 다각적으로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를 드립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00분 산회)
○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이완호
○ 출석공무원
교 통 국 장 김효영
교 통 운 영 과 장 이동점
교 통 관 리 과 장 김재환
동북아제2허브공항유치기획팀장 강희천
○ 속기공무원
김경빈 김호용

동일회기회의록

제 208회
동일회기희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회의일
1 6 대 제 208 회 제 1 차 본회의 2011-03-31
2 6 대 제 208 회 제 1 차 창조도시교통위원회 201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