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검색결과 : 이전다음
제306회 부산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환경위원회 동영상회의록
(16시 30분 개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6회 임시회 제1차 도시환경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재권 위원입니다.
먼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제9대 전반기 도시환경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위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제9대 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훌륭하신 위원님들과 함께 도시환경위원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원활한 상임위원회의 운영을 위해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당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위원님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회의좌석배정은 부산광역시의회 회의 규칙 제53조의2에 따라 위원 성명의 가나다 순으로 배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의석 순서에 따라 소개할 위원 성명을 부르면 해당 위원은 의석에서 잠깐 일어서서 성명과 지역구 등을 밝히고 간략하게 인사말씀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강주택 위원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그 밑에 ON으로 하십시오.
아, 예. 몰랐습니다.
저는 중구 선거구 강주택입니다.
존경하는 안성민 의장님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저는 지난 두 번의 선거에서 실패하고 이번에 시의원에 첫 당선되었습니다. 저는 저희 국민의힘이 어려움을 겪었던 시절 중구·영도구 사무국장을 맡으면서 불철주야 당의 재건을 위해 당에 매진하던 중 뇌출혈 사고를 당하여 장기간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오뚝이와 같이 다시 일어서서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도 수행과도 같은 지난 8년간의 값진 경험이 있었기에 6·1 지방선거 현장에서 시민들의 외침을 누구보다도 온몸으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위원 여러분! 저는 다시 8년 전의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부족한 저를 많이 이끌어 주십시오. 제가 바라는 우리 9대 부산시의회의 모습은 오로지 부산시민만을 바라보며 대화와 협력을 바탕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진정한 봉사행정의 실현입니다. 저는 4년의 의정활동 기간 동안 시민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안성민 의장님 이하 의원님과의 신뢰와 존중 그리고 화합 속에서 창의적이고 역동적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부산 발전에 이바지하고 수준 높은 의회상이 정립될 수 있도록 항상 낮은 자세에서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위원 여러분! 부족한 저를 매의 눈으로 봐 주시고 항상 저의 초심이 변하지 않도록 따가운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박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예, 수고하셨습니다. 마이크 꺼 주시고요.
다음은 박종율 위원님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북구4 박종율입니다.
먼저 우리 도시환경 상임위원님들과 사무직원님들과 헛되지 않는 4년 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 상임위가 다른 상임위보다 더 화합하고 일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일동 박수)
예, 고맙습니다.
다음은 박종철 위원님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기장·일광·철마, 기장 제1선거구 박종철 인사드리겠습니다.
남구에 성현달 위원께서 빙모상에 와 가지고 갈 때 저한테 “열심히 하겠습니다.” 하고 가더라고요. 하여튼 우리 지역구에서 이렇게 다 당선되어서 같이 일을 할 수 있고 동료위원님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또 고맙게 여기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안재권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해서 우리 위원회가 다른 상임위보다도 더 밝고 더 재미있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제가 더 열심히 노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서국보 위원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동래구 제3선거구 서국보라고 합니다.
안재권 위원장님 잘 모시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성현달 위원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남구 제3선거구 성현달 위원입니다.
우리 안재권 위원장님과 우리 동료위원님들 그리고 우리 식구들 다같이 의회에 나올 때 아, 우리 위원회는 참 즐겁고 행복하고 따뜻한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감사합니다.
다음은 이승연 위원님.
반갑습니다. 수영 제2선거구 이승연 위원입니다.
우리 도시환경위원회가 이렇게 좀 들어오기 힘든 상임위원회라고 들었는데 아무쪼록 이래 쟁쟁하신 분들과 함께 상임위원회 활동을 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우리 안재권 위원장님과 함께 제9대 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진정으로 부산시민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말석에서 최선의 노력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임말숙 위원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해운대2 선거구 임말숙입니다.
도시환경은 거의 다가 기술, 토목 이렇게 해서 남성 위원님들이 다 지원을 하셨는데 저는 우리 지역이 30년 됐습니다. 그래서 계획도시고 지금 노후됐고 스마트시티로 가고 그다음에 산하의 단체 그 부분도 우리 지역하고 굉장히 연관이 되어 있어서 이 지역을 선택을, 이 위원회를 선택했습니다.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안재권 위원장님을 선두로 해서 필두로 해서 우리 위원님들 제가 여성 한 분이니까 얼마 전에 또 장모상을 당하신 박종철 위원님 그리고 강주택 위원님 2년 전부터 조금 아프기 시작했답니다. 아직까지 많은 어떤 신체적으로 아픔이 있을, 그 시련을 딛고 이렇게 당선된 것에 너무나 존경을 표합니다. 거기서 또 우리 안재권 위원장님 관록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아마 우리 위원회의 뒤 설거지는 제가 뒤에서 조금 하면서 있는 듯 없는 듯 언제든지 함께 하기를 당부를 드리겠습니다.
새는 살아있을 때 개미를 먹습니다. 그러나 새가 죽으면 그 개미가 새를 먹습니다. 환경이 이렇게 시간과 환경이 굉장히 변화가 되는데 우리는 우리 위원회에서 좋은 인연으로 우리가 아마 앞으로 2년 동안은 이 위원회에 소속된 부분은 시절인연으로 예사로운 인연이 아니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좋은 사람 만나는 게 참 행복인데요. 우리 안재권 위원장님을 필두로 해서 제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고요. 건승을 빌고 2년 동안 재미있게 뜨겁게 그 대신에 따뜻하게 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먼저 회의에 앞서 우리 위원회 의사진행을 보좌할 전문위원실 사무직원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김정순 도시환경팀장님입니다. 간단하게 한 말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전문위원실 김정순입니다.
저희들 위원장님과 위원님들 다 환영합니다. 그리고 저희들 전문위원실 직원들은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위원님들께서 의정활동을 잘 수행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보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김상필 주무관 한 말씀…
반갑습니다. 김상필입니다.
위원님들 열심히 잘 보필해서 우리 도시환경위원회가 최고의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진보성 주무관님.
반갑습니다.
저 또한 안재권 위원장님과 위원님들 뵈니까 굉장히 설레기도 하고 또 긴장감도 듭니다. 저는 기술직 공무원입니다. 많은 의정활동하는 데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서 의정활동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예, 수고하셨습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성윤경 주무관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환경분야 담당하고 있는 성윤경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려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최효진 주무관님.
안녕하십니까? 환경 담당하고 있는 최효진입니다.
연구원에서 일했던 경력을 활용해서 의정활동하시는 데 환경분야에 좀 더 전문성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이은정 직원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7월 5일 자로 도시환경위원회에 발령받은 공무직 이은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일동 박수)
예. 아마 우리 위원님들하고 또 우리 직원님들의 말씀을 다 경청을 하셨는데 한 가지 목표는 도시환경위원회가 으뜸가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런 취지로 저는 받아들이겠습니다. 저도 거기에 대해서 열심히 보필하도록 그래 하겠습니다.
참고로 우리 도시환경전문위원이 4급이 있는데 현재 자리는 아마 공석에 있습니다. 그래서 본청하고 인사 이동이 있을 때 다시 오실 걸로 보고 그때 당시에 인사를 드리도록 그래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안건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TOP
(16시 42분)
의사일정 제1항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부위원장 선임과 관련된 규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산광역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2조의 규정에 의하면 각 교섭단체별로 부위원장 1명을 두며,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 부위원장 선임을 논의하기 위해서는 잠시 정회를 선포해서 위원장 방에서 협의한 후에 발표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6시 43분 회의중지)
(16시 54분 계속개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방금 전에 우리 위원회의 부위원장은 정회 중 논의한 대로 서국보 위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서국보 위원님께서 우리 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님으로 선임되신 서국보 위원님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우리 부위원장님으로 선임되신 서국보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부위원장(서국보) 당선인사 TOP
(16시 56분)
반갑습니다.
부족한 저에게 부위원장직을 맡겨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안재권 위원장님을 잘 보필하고 우리 위원님들도 잘 섬겨서 즐거운 의정활동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도시환경위원회가 한층 더 성숙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예,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서국보 부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들과 긴밀히 협의하여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원활히 위원회를 운영하고 시민들의 바람을 충실히 반영하여 성숙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 56분 산회)

동일회기회의록

제 306회
동일회기희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회의일
1 9 대 제 306 회 제 1 차 본회의 2022-07-05
2 9 대 제 306 회 제 1 차 기획재경위원회 2022-07-05
3 9 대 제 306 회 제 1 차 행정문화위원회 2022-07-05
4 9 대 제 306 회 제 1 차 복지안전위원회 2022-07-05
5 9 대 제 306 회 제 1 차 해양교통위원회 2022-07-05
6 9 대 제 306 회 제 1 차 도시환경위원회 2022-07-05
7 9 대 제 306 회 제 1 차 교육위원회 2022-07-05
8 9 대 제 306 회 개원식 본회의 2022-07-05